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광명 아이와 가볼만한 곳 광명동굴 대중교통 및 입장료 가격

by 티끌모앙 2023. 5. 6.
728x90

광명 아이와 가볼만한 곳 광명동굴 대중교통 및 입자료 가격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우리 아들학교 가정학습체험 신청하고, 다녀온 이색적이고, 매력적인 광명동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우리 아들 관심사가 보석캐기 보물찾기 뭐 이런건데 문방구 가면 보석캐기 발굴세트 팔더라고요. 요즘 보석발굴세트 놀이에 푹 빠져서 찾아보게 되다가 알게 된 장소입니다.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명동굴

  • 주소 :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문의연락처 : 070-4277-8902
  • 기타 :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 설명 : 안심관광지는 달라진 일상 속에서 모두가 안심하고, 여행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자체가 추천하고 한국관광고사가 선정한 방역, 안전관리가 우수한 관광지입니다.

※ 광명동굴 대중교통이용 방법

저희는 어딜 가면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라 이날 역시도  대중교통으로 이동했답니다. 저희는 대중교통을 이용했고, 자차로 이동했어도 평일이라 주차걱정은 없었을 듯 하나 주말 및 공휴일에 광명동굴 방문시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이용방법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1.  7호선 철산역 2번 출구 - 2001 아울렛 건너편 버스정류장(하안동, 소하동 방면) - 17번 버스 - 광명동굴 종점(제1주차장)
  2.  7호선 철산역 2번 출구 - 2001아울렛 건너편 버스정류장(하안동, 소하동 방면) - 3, 12, 22번 버스 - KTX 광명역(1호선) 8번 출구 - 77번 버스 - 광명동굴 종점(제1주차장)
  3.  7호선 철산역 2번 출구 - 2001아울렛 건너편 버스정류장(하안동, 소하동 방면) - 2,3,3-1,11-2,12,22 번 버스 - 소하2동주민센터, 광명동굴 길입구 하자 - 광명동굴 후문(제3공영주차장 인근)까지 도보 이동 - 코끼리차 아이야 이용(유료) - 동측 매표소 하차
  4.  7호선 철산역 2번 출구 -17버버스 - 광명시민체육관 - 가리대 사거리 - 소하동 -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 이케아/롯데 아울렛 - 광명종합터미널 - 광명역 - 뒷골 - 광명동굴 종점(제1주차장)
  5.  KTX 광명역  8번 출구 - 77번 버스 - 광명동굴(제1주차장)
  6.  사당역 4번 출구 - 8507번 버스 - KTX광명역 하자 - KTX 광명역(1호선) 8번 출구 - 77번 버스 - 광명동굴 종점(제2주차장)
  7.  77번 버스 이용 - 광명동물 도착

저 같은 경우 옥정에서 G1300버스 탑승 - 잠실 하차 - 2호선 지하철 사당 하차 - 사당역 4번 출구에서 8507번 버스 탑승 - KTX 광명역 8번 출구 - 77번 버스 - 광명동굴 (제1 주차장) 하차해서 광명동굴까지 찾아갔어요. 

 

※ 광명동굴 입장료 

광명동굴 입장권 및 주차요금

현장예매 성인권 6,000원 청소년권 3,500원 어린이권 2,000원
인터넷예매 성인권 4,800원 청소년권 2,800원 어린이권 1,600원

광명동굴 입장권 + VR 체험관

현장예매 성인권 9,500원 청소년권 6,500원 어린이권 4,500원
인터넷예매 성인권 7,600원 청소년권 5,200원 어린이권 3,600원

광명동굴 입장권 + 보물탐험전입장료

현장예매 성인권 10,500원 청소년권 8,500원 어린이권 10,500원
인터넷예매 성인권 8,400원 청소년권 6,800원 어린이권 8,400원

보물탐험전 입장료 (동굴입장 미포함)

현장예매 성인권 6,000원 청소년권 6,000원 어린이권 10,000원
인터넷예매 성인권 4,800원 청소년권 4,800원 어린이권 8,000원

주의사항) 

  • 인터넷예매시 입장권 구매당일 사용은 안됩니다. 
  • 인터넷 예매시 보물탐험전 (신비한 보석 채취 체험)는 보석 채취 후 가져갈 수 있는 체험은 별도로 6,000원 체험비 있습니다. 체험장소에서 비용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 현장예매시 보물탐험전 (신비한 보석 채취 체험)는 보석 채취 후 가져갈 수 있는 체험비용을 표 끊으실때 같이 결제하시면 됩니다. 
  • 광명시민 할인이 제일 저렴합니다. (광명시민 및 할인대상자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는 신분증 등 증빙서류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주차요금

대형 주차요금  4,000원
일반 주차요금 3,000원
경차/저공해차 주차요금 1,500원

 

 

※ 광명동굴 보물탐험

아이들과 함께 오신다면 꼭 체험해보셔야 할 광명동굴 보물탐험관이 있습니다. 컨테이너로 지어져있더라고요. 특이했어요. 건물 외관을 봤을때 좁다 했는데 안에는 그래도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보물탐험관에 입장하면 제일 처음으로 체험할 수 있는 포크레인 체험!! 포크레인를 조종해서 편백나무를 크게 담아 한쪽에다가 쌓는 체험입니다. 

포크레인 체험이 끝나면 공룡화석 발굴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이완이가 도와 달라고 해서 저도 해보았는데 꽤 재미있더라고요. 하지만 우리 와니군 머리속은 온통 보물 찾는 체험 생각으로 가득차었어서 공룡발굴은 하는 둥 마는 둥 제가 커다란 공룡한마리 발굴 다 했네요. 엄마 뿌듯!!!

드디어 와니군이 기대했던 모래 속 숨겨진 보석찾기체험! 사실 보물탐험은 모래속에 숨겨진 보석을 찾을 수 있는 보석채취하는 체험 때문에 보물탐험을 하는건데 아쉽게도 모래에서 찾은 보석은 그대로 바구니에 담아 돌려줘야 했답니다. 대신 집으로 가져가도 되는 보석채취 체험이 따로 있어서 다행이예요.

체험료는 6,000이고, 모래가 반쯤 채워진 비닐백을 한봉지 줍니다. 그러면 작은 구멍이 난 바구니에 모래를 담아 사금 찾듯이 물에 흔들흔들 씻어주면 모양도 색깔도 다양한 광물보석들이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우리 와니군 찾을때마다 너무 좋아합니다.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보석들이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채취작업을 하네요. 우리 아들이 이렇게 집중력이 높았을 줄이야!! 다 찾은 보석들은 아까 나누어준 비닐팩에 담아 챙겨서 집에 가져가면 됩니다. 수많은 모래속에서 찾은 보석들은 가져갈 수 있다고 하니 우리 와니군 너무 좋아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광물종류와 탄생석으로 꾸며진 공간과 우주에서 지구로 떨어진 운석까지 볼꺼리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종이를 만드때 쓰이는 광물부터 핸드폰에 들어가는 광물까지 저도 몰랐던 광물의 광범이한 사용용도를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보물탐험 체험을 다하고 나가면 처음에 입장할 때 아이 사진을 한장 찍는데 아이 얼굴이 찍힌 뺏지도 만들어서 준답니다. 보물탐험 미션 완료했다는 뺏지를 받고,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해 카페로 gogo

※ 광명동굴 카페

매표소 근처에 이렇게 카페가 있어요.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음식과 커피을 판매합니다. 와니군은 쌀로 만든 치즈볼 주문하고, 저는 커피와 오뎅을 주문했습니다. 이 날 바람이 불어서 쌀쌀했는데 뜨끈한 오뎅에 국물을 너무 맛있었어요. 우리 와니군이 주문한 치즈볼도 고소하니 건강한 치즈볼이라고 해야하나?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고요. 근데 가격대가 조금 있는편?? 제가 느끼기엔 조금 비싼어요. 하지만 맛있었으니 만족합니다. 

 

※ 광명동굴 둘러보기

광명동굴 들어가는 초입부분입니다. 확실히 동굴 안은 조금 서늘하고, 춥더라고요. 여름에 방문하면 꽤 시원한 장소가 될꺼 같습니다. 오히려 얇은 외투 하나 챙겨오셔야합니다. 

빛으로의 환상 여행 어둠 속 아름다운 존재, 빛을 주제로 한 아트프로젝트 공간입니다. LED조명과 뉴미디어 기법을 이용한 각종 빛의 작품과 빛의 생명체를 전시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저희가 방문 했을때에는 아바타에 나오는 숲을 주제로 꾸며놓았더라고요. 아름다웠습니다. 진짜 영화 속 아바타 한 장면에 온 느낌이 드렀습니다. 

광명동굴 예술의전당 내에서 미디어파사드 쇼도 하는데 너무 환상적이고, 몽환적이였어요. 

지루하고 반복적인 일상을 살던 한 남자 앞에,
어느 날 찾아 온 신비로운 마법의 동화책.
책 속 세상으로 들어간 남자는
그 안에서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 환상적인 모험을 떠나게 되면서
잃어버렸던 동심, 그리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되찾게 됩니다.
이런 내용의 스토리가 있는 쇼였는데 눈을 뗄수가 없었습니다. 

 

금,은,동 등을 채굴하던 광명동굴의 역사를 담은 황금길은 음이온 길과 함께 조성되어 건강과 행복을 주는 '수복강령'의 길이라고합니다. 황금광산이었던 광명동굴의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소망을 적은 황금패를 걸어두는 소망의 벽이 있는 곳입니다. 수복강령의 뜻처럼 건강과 행복하기를 바라며, 숲 속 환경보다 높은 수치의 음이온이 나오는 길이 조성되어 관람객들에게 건강을 선사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6개의 거대한 황금기둥과 동굴요정 아이샤가 품고 있는 금괴를 만져보는 체험존입니다. 아이샤의 주문(쉭쉭 호이호이 아이샤~~)을 외면서 소원을 빌면 행운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소원을 들어준다는데 안할수가 있나요??? 주문 외우는게 부끄럽긴 했지만,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동상을 어루만지며 주문을 외웠습니다.^^ 소원아 이루어져라~!

 

황금궁전의 동굴요정 '아이샤'가 돌을 두들겨 만든 금을 보관하는 보물 상자가 있습니다. 이곳의 보물상자에 동전던지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쌓인 동전은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희망의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라고합니다. 저랑 와니군도 동전 던지기를 해보았습니다. 

수평레벨에서 지하1레벨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광부들이 광석을 채굴하기 위해 오르내리던 통로이며 채굴한 광석을 실어 나르던 길입니다. 경사가 32도 이며 광명동굴에는 2개의 사갱이 있다고 합니다. 이 길을 내려가면 지하수로 잠겨있던 지하1레벨의 신비한 공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계단 경사가 꽤 가파라서 내려갈때 조심조심 내려갔습니다. 조금 무섭더라고요. 

 

 

한국와인의 메카인 광명동굴 와인연구소는 광명동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국 자치단체 와인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한 품질향상 모색,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굴 내 온도, 습도 등 조건에 따른 시음.판매.마케팅연구 등을 통해 도농상생 협력모델을 만들고 있으며, 시민 와인  교실 운영을 통해 국내 와인과 광명동굴 와인산업을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농림 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각 지자체의 농업기술연구소와 와인연구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와인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맛과 품질의 와인들이 전시되어있는데 단지 술의 한 종료라고만 생각했던 저의 얇을 상식을 깨어주는 장소였습니다. 맛도 만들어내는 과정도 다르게 태어난다는 사실을 알고 나니 와인을 마실때 음~ 진정으로 음미하며 마실 수 있을꺼 같은 생각을 해봅니다. 자차를 가지고 왔다면 기념으로 와인 한병 사들고 갔을텐데 갈길이 먼 관계로 구입은 다음을 기약하며 광명동굴 체험을 마쳐야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