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정보/블로그&SNS 정보

캔바 이용해서 내가 찍은 사진으로 썸네일 만들기 (캔바사용법)

by 티끌모앙 2023. 11. 17.
728x90

캔바 이용해서 내가 찍은 사진으로 썸네일 만들기 (캔바사용법)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캔바를 이용한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저도 초보예요. 물론 제가 포스팅 하는 내용을 다 아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거예요.(^^ㅎㅎㅎㅎ) 하지만 저처럼 궁금해하시는 분들고 분명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기록하지 않으면 금방 또 까먹더라고요. 저만그런가요?(ㅎㅎㅎ) 저같은 경우 기억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금방 잊어버리기 일쑤여서 이러게 제 블로그에다 기록해두면 나중에 저도 꺼내볼수 있고,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될 수 있을꺼 같아 나름 티끌정보들을 남기고 있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할께요.

 

 

※ 썸네일 만들기

제일먼저 캔바 사이트에 접속해 주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캔바] 검색해 줍니다. 그리고 접속해 주시면 되요.

로그인해주시고, 안되어 있다면 간편하게 회원가입 후 시작해 주시면 되요.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디자인 만들기] 클릭해 주세요.

 

 

[디자인 만들기]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 카테고리들이 보이실거예요. 그 중 [사진편집] 보이시나요? 네 맞습니다. 저는 제가 찍은 사진으로 직접 썸네일 만들건데요. 저처럼 내가 직접찍은 사진으로 썸네일 만들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두번재 [사진 편집]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사진편집] 클릭하시면 내가 원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내가 썸네일 만들고자 고른 사진이 불러와집니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디자인에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디자인에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작업할 수 있는 작업창으로 넘어가게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다음을 왼쪽 사운드바에 [요소]라는 카테고리 보이실거예요. [요소] 클릭해주셔요.

 

[요소]클릭하시면 다양한 도형과 그래픽이미지들을 보실 수 있으세요. 여기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사용해 꾸며 주시면됩니다. 저는 도형으로 꾸며줄 계획이예요. 사각도형을 선택했어요. 원하는 도형이나 이미지를 선택하셨다면 편집을 해주셔야 더 이쁘겠죠? 

 

 

[요소]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는 사진 바로 윗쪽에 있어요. 저는 제가 선택한 도형을 선으로만 이루어지게 만들거예요. 도형 색상을 [색 채우기 없음]을 선택 후 선 굵기랑 모서리 여부를 선택해 줍니다. 선 색상도 선택할 수 있어요. 개인 취향에 맞게 꾸며주시면 되요. 어렵지 않으시죠? 

 

그리고 내가 선택한 사진의 투명도도 설정할 수 있으세요. 사진 상단에 그라데이션 체크 박스 보이시나요?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내가 원하는 투명도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간편하지요? 

 

다음으로 텍스트를 넣어줄껀데요. 왼쪽 사이드바에 [텍스트]라는 카테고리 보이실거예요. 눌러주세요. 그리고 내가 원하는 썸네일 주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텍스트] 역시 다양한 디자인과 글씨체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꾸미기도 넘 편해요.

 

내가 원하는 썸네일이 완성되었다면 왼쪽 상단에 [파일] 클릭!! 아래 쭉 내려주시면 [다운로드] 있으세요. [다운로드] 클릭!! 해주세요.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우측에 이렇게 설정 창이 작게 뜹니다. 여기서 파일형식 설정 후 아래 [다운로드] 버튼 클릭!! 하시면 완성!!!!!

 

잘 따라오셨나요?(ㅎㅎㅎㅎ) 최대한 자세하고 쉽게 기록한다고 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캔바]와 [미리캔버스] 두개 사용중이예요. 두개다 각각 가지고 있는 강점들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캔바]도 사용하고, [미리캔버스]도 사용한답니다. 여러분도 두개 다 사용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서비스를 고르셔서 사용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전문가가 되는 그날까지...오늘의 [캔바] 썸네일 만드는 방법 기록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고 풍요로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뾰로롱^^